스코틀랜드에 출몰하는 공포의 둔갑 맹수



(그림설명: 중세시대에 그려진 늑대로 변한 마녀가 여행객을 공격하는 그림)

세계 여러나라들의 전설속에는 특정 유형의 기인이나 괴수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들이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전설에 등장하는 구미호처럼 인간이나 동물로 마음대로 둔갑할 수 있는 요괴들이라고 하며 문화에 따라 귀신, 나이가 많은 짐승, 숲 속의 신, 또는 마귀로 불리운 이들은 각 나라마다 서로 다른 이름으로 불리워지며 전설을 통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다음의 이야기는 현재 스코틀랜드에서 계속하여 출현 하고 있는 정체불명의 검은 괴수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그림설명: 중세시대에 목격된 겉모습이 동물로 변한 마녀들)

1983년 4월 29일 스코틀랜드의 에버딘셔주 브레마시 에서는 늦은 밤 트럭을 몰고 농장으로 돌아오던 농부 피터 맥히긴스가 양 울타리 근처에 양치기 개들이 울타리 안을 주시하며 가만히 서 있는 것을 봤습니다.

그날 하루종일 평소에 구입하기 힘든 가축 사료를 사기 위해 농장을 비웠던 피터는 오랫동안 자신을 기다렸을 개들에게 시장에서 사온 소 뼈다귀를 주려고 트럭을 세운뒤 개들을 불렀다고 하나, 개들은 자신의 휘파람 소리를 아랑곳 하지 않고 계속 울타리 안의 일부분을 쳐다보고 있었습니다.

순간 무언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 개들이 주시하던 지점을 보려했던 그는 너무 어두워 아무것도 보이지 않자 트럭에 있던 손전등을 꺼내 울타리 안을 비춰봤으며 평소에 그 시간이면 서로 모여 잠을 잤을 양들 역시 전혀 잠을 자지않고 울타리 안에 뿔뿔이 흩어져 무언가를 주시하고 있는 것을 본 그는 양들에게 분명히 무슨 일이 일어났다는 생각을 하며 울타리를 넘어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직감적으로 맹수의 양떼 습격을 추측한 그는 양치기 개들이 가만히 있던 것을 기억하며 울타리 안에 분명히 맹수가 없을 것이라는 단정을 하였다고 하나, 갑자기 어둠속에서 무언가가 움직이는 것을 본 그는 섬뜻 놀라 걸음을 멈추었습니다.



(그림설명: 머리가 동물 머리로 둔갑된 마녀들)

순간 사람으로 보이는 인물이 자신을 보고 자리에 엎드려 있다 일어나는 것을 본 피터는 그에게 손전등을 비추다 소스라치게 놀랐으며 전등에 비춰져 모습이 나타난 괴한의 얼굴이 대형 고양이과 맹수이고 몸은 인간인 것을 본 그는 엄청난 겁에 질려 뒤를 돌아 양치기 개들을 봤으나 개들은 괴수를 뚫어지게 쳐다만 보고 있을뿐 짖는 소리 조차 내지 않았습니다.

그 즉시 괴수가 몸을 숙이자 그가 완벽한 대형 고양이과 맹수로 바뀌는 것을 본 피터는 괴수가 땅에 먹다남은 양의 머리 부위를 남겨두고 네발로 뛰어 숲 속으로 도주하자 멀리있던 양치기 개들이 자신에게 달려와 꼬리를 감추고 낑낑대며 무서워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후 이상한 사람으로 몰릴까봐 경찰에 신고를 하지 않은 피터는 다음날 아침 양의 머리 부위를 맹수가 도망간 숲 속 으로 옮겨놓던중 숲 속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청년을 목격 하였으며 약 30대 중반으로 보이던 청년이 오래된 풍의 옷을 입고 높은 나무의 줄기 위에 앉아 자신을 내려다보고 있는 것을 목격한 그는 엄청난 공포에 떨며 현장에서 도주 했습니다.

다음날 아침부터 마을 사람들이 정체불명의 대형 고양이과 맹수를 목격 하였다고 신문에 제보하고 밤마다 양들이 정체 불명의 맹수에게 습격 당했다는 뉴스가 보도되는 것을 보고 바짝 긴장한 피터는 주말마다 마을 사람들의 맹수 사냥팀에 합류하여 숲을 수색 하였으나 맹수의 큰 발자국 외에는 아무것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림설명: 중세시대에 목격된 동물로 둔갑한 마녀들)

1983년 이후 본격적으로 영국 전역에 나타나기 시작한 정체불명의 검정색 대형 맹수는 목격자가 수천명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단 한번도 사람들에게 잡히거나 사살된 적이 없습니다.

일부 목격자들은 시내의 번화가 골목에서 괴수와 마주 쳤다고 주장하고, 일부는 맹수의 겉모습이 늑대같은 동물로 바뀌었다는 주장도 하였으나 문제의 맹수에 관한 실체는 오늘날까지도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금년들어 6개월 동안 스코틀랜드에서 무려 67차례나 목격된 검은 괴수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혹시 그는 영국의 오랜 전설속에 등장하는 자신의 겉모습을 마음껏 둔갑시킬 수 있는 기인인데 어떠한 이유로 세월을 초월하여 다시 출현한 것은 아닐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