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세계 체험자들의 상반된 증언들 이야기



(그림설명: NDE 현상에 관한 의학 박사의 책)

2002년 9월 9일 영국의 웨일스주에 있는 신문인 더 웨스턴
메일은 웨일스주에서 가장 바쁜 병원중에 하나인 모리스톤 종합병원의 중환자실에 근무하며 50명의 생사를 넘나든 환자들을 직접 간호하고 그들과 대화를 나눈 간호사 페니가 자신의 체험담을 신문에 기재한 일이 있었습니다.

의학적으로 사망 하였다가 다시 살아난 환자들의 증언을 듣고 이를 상세히 기록한 페니는 환자들이 다음과 같은 증언을 하였다고 기재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NDE 현상에 관한 의학 박사의 책)

긍정적인 사후세계를 목격한 환자들의 체험기

긍정적인 사후세계를 목격한 사람들은 의학적으로 사망
한 뒤 혼이 몸에서 분리되어 시신을 내려다보고 주위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들을 주의깊게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긍정적인 경험을 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눈 앞에 나타난 길고 밝은 터널속으로 들어간 뒤 그곳에서 오래전에 사망한 가족 등을 만나고 그들이 다시 돌아가라고 말 하는 것을 들었다는 점입니다.

그 후 육신으로 돌아와 소생한 뒤 의료진에게 더 이상 죽음에 대한 공포가 거의 없어졌다고 증언한 그들은 자신이 죽고 나서의 상황을 정확히 묘사하여 이와 같은 체험담을 접한 여러 의료진들을 의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림설명: NDE 현상에 관한 의학 박사의 책)

부정적인 사후세계를 목격한 환자들의 체험기

생사를 넘나든 환자들중 일부는 긍정적인 체험을 한 사람들 과는 정반대로 공포스럽고, 고통스러운, 그리고 부정적인 사후세계를 체험한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의학적으로 사망하였을 시 자신의 주위에 형체를 정확히 알 수 없는 검은 누군가가 서 있는 것을 보았다는 그들은 검은 형체에게 붙들려 어두운 어디론가로 끌려 내려가다 극적으로 소생한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체험을 한 사람들은 죽음에 대한 엄청난 공포가 생겨나 자신의 체험담을 절대로 이야기하려 들지 않았습니다.



(그림설명: NDE 현상에 관한 의학 박사의 책)

사선을 넘나든 사람들이 크게 상반되는 두 가지의 사후 세계를 체험한 이유는 과연 무엇 때문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