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괴물이 혹시 이무기가 아닐까..


영어로 Oar Fish라고 불리우는 이 물고기는 깊은 바다속에 서식하며 물 위로는 잘 올라오지 않아 예로부터 대륙을 찾아 헤매던 탐험가들에게 바다괴물로 오인받은 몸 길이가 15미터가 넘는 심해어 입니다.

(사진설명: 항공모함에서 훈련을 하던 미국의 최정예부대 중 하나인 Navy SEAL 요원들이 해저 폭파 훈련을 하러 깊은 물에 들어갔다 바다 밑을 지나가던 Oar Fish를 발견하여 곧바로 잡아올린뒤 기념사진을 찍고 그날 저녁 특식으로 먹었다는 설명과 함께 소개한 사진입니다.)

이 물고기의 특징은 빛을 싫어하며 바다 위를 지나가는 큰 여객선이나 군함, 또는 화물선의 스쿠류에 자주 부딪혀 죽는다는 것 입니다.

특히 요새 일본에서는 무슨 이유인지 죽어있는 Oar Fish가 아무런 외상없이 해변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Oar Fish를 먹어본 사람들의 얘기로는 Oar Fish의 살이 꼭 '단단한 종이와 같다'고 말합니다.)


(사진설명: 1848년 8월 6일, 미국상선 대달러스호의의 승무원들은 바다위를 가로지르며 엄청난 속도로 움직이는 큰 뱀과같은 괴물을 봤다고 신문에 기고했습니다.)

(사진설명: 1800년대 뉴욕 실버레이크강에서는 현지인들이 원주민들의 전설에 전해오는 가나얏강의 이무기 전설을 바탕으로 가짜 이무기를 만들어 강에 자주 이무기가 출현하는 것 같이 꾸며 실버레이크 강이 몇달만에 뉴욕 최대의 관광지가 되는 큰 성과를 올렸으나 어느날 갑자기 불이난 그 호텔에서 가짜 이무기가 소방관들에 의해 발견되면서 유명했던 실버레이크의 괴물 사건은 막을 내렸습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